본문 바로가기
Free Note

[토스뱅크] 토스뱅크 계좌 개설 후기

by 붕어고기 2021. 10. 6.
반응형

토스뱅크가 10/5(화)에 출범했습니다.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는 3번째입니다.)

 

저는 사전에 신청을 해놓았고, 주변에 홍보를 한 덕분에 600번대로 계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계좌는 조건없는 2% 이자 입출금통장에 한시적으로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총 5개 카테고리 (카페, 편의점, 패스트푸드, 대중교통, 택시)에서 각각 300원씩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매일 누릴 수 있습니다. (~2022.01.02 까지)

 

몇가지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캡쳐가 보안상 안된다고 하네요.. 텍스트라도..)

 

가입

일단, 가입 자체가 너무 쉽습니다.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은 필수!)

계좌 생성 버튼 한번 누르고, 별다른 수정없이 확인 버튼을 누르니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총 4개의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가장 첫번째인 "레몬블루"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색을 직접 선택하게 해줘도 좋았을것 같네요.. ㅎㅎ)

 

계좌를 만드는 경험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각종 페이시스템을 연동하는 과정" 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 각 시스템에 직접 들어가 수기로 입력을 해줘야 했는데, 이 과정이 한번의 클릭으로 해결되었습니다.

 

화면

일단, UI가 너무 심플하면서 쉽게 다가옵니다.

크게 3개의 탭이 있는데, 1) 입출금 내역을 볼 수 있는 "통장"탭 2) 돈을 모을 수 있는 "모으기"탭 3)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등 돈을 빌리는 "빌리기"탭 입니다.

 

1) 통장 탭

일단, 하루에 입금할 수 있는 한도는 1,000만원 입니다.

출금은 아직 해보지 않았는데, 내일 해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모으기 탭

토스뱅크가 홍보하는 조건없는 2% 계좌를 이용하려면, 모으기 탭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 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는데, 이 통장에는 최대 30개까지 공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공간별로 잔액을 옮기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하며, 이자는 "이자 공간" 이라는 곳에 지급후 연결되어 있는 토스뱅크 계좌로 이체됩니다.

 

이자계산방법은 가입시 제공된 특약 내용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이자 지급일은 매월 세번째 주 토요일 입니다.

 

3) 빌리기 탭

빌리기 탭에 들어가면, 기존 시중은행에서 빌린 대출의 현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의 상한은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며, 신용조회 과정 몇번의 클릭으로 수행됩니다.

현재까지 토스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은 1) 신용대출, 2) 마이너스통장 3) 비상금대출 입니다.

 

대출

기존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있기에, 저는 마이너스 통장만 신청해봤습니다.

몇번의 클릭으로 대출이 신청되었고,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신청하는 과정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경험은 "대출시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부분이었습니다.

1억 넘게 대출을 신청한 뒤, 주택을 구매할 경우 환수될 수 있다는 경고를 알려주는 내용인데, 상당히 친절했습니다.

 

끝으로..

아래 이미지는 토스뱅크에서 계좌를 가입한 뒤, 이미지 입니다.

카드색깔이 레몬블루 입니다. (뒷면이 파란색입니다..)

Fig 1. 토스뱅크 계좌 개설 후

반응형

'Free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보자  (0) 2020.05.06
블로그 개설 1일!  (0) 2012.12.20

댓글